체리쨈의 한발빠른소식

황희찬(울버햄튼) 인종차별 당하다. 동료다니엘포덴세 황희찬을위한 주먹질!! 인종차별위해 싸우고 퇴장당하다.

체리쨈♡ 2024. 7. 17. 10:43
반응형

 

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(EPL) 울버햄프턴의 공격수 황희찬(28)이 프리 시즌 연습 경기 도중 상대 팀 선수로부터 인종차별을 당했다.

울버햄프턴은 16일(한국시간) 구단 홈페이지에서 "코모 1907(이탈리아)와 연습경기에서 매슈 도허티의 헤더 득점으로 1-0으로 이겼다"며 "하지만 황희찬이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들으면서 승리가 무색해졌다"고 언급했다.

이어 "황희찬이 인종차별적인 말을 들은 것에 격분한 다니엘 포덴세가 격한 반응을 보여 퇴장당했지만 울버햄프턴은 승리를 따냈다"고 덧붙였다.

경기가 끝난 뒤 오닐 감독은 "황희찬이 경기를 끝까지 뛰겠다고 했다"며 "이런 상황이 벌어진 게 너무 실망스럽다. 절대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"이라고 아쉬워했다.

그는 "모욕적인 일을 겪었지만 황희찬이 팀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게 자랑스러웠다"며 "황희찬은 팀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"고 강조했다.

울버햄프턴 구단도 "인종차별 행위는 어떤 형태로든 받아들여질 수 없다"며 "이번 사안에 대해 유럽축구연맹(UEFA)에 제소할 예정"이라고 밝혔다.

 

 

황희찬 인종차별 당했다…격분한 팀 동료가 주먹 날리고 퇴장

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(EPL) 울버햄프턴의 공격수 황희찬(28)이 프리 시즌 연습 경기 도중 상대 팀 선수로부터 인종차별을 당했다. 울버햄프턴은 16일(한국시간) 구단 홈페이지에서 "코

n.news.naver.com

 


이게 대체 무슨일인가요 ?

세상에 인종차별이라니

최근에 손흥민 선수도 같은팀 동료 벤탄쿠르에게

인종차별적 발언을 듣고 난리가 났었는데..

또 우리나라 선수에게 이런일이 생기다니..ㅠㅠ

인종차별적 발언을 한

이탈리아 축구클럽팀 코모 구단주는

지금도 단지 " 재키찬" 이라고 불렀을뿐

인종차별 한 적없고 황희찬선수가 잘못했다는 식으로 입장을 내고 있습니다.

어이가 없습니다.

황희찬 선수와 같은팀(울버햄튼) 에서 뛰고있는 선수

다이엘포덴세 선수가 황희찬 선수를 위해 인종차별 발언을 한 상대 선수에게 주먹질을 날리고 퇴장을 당했다고 하네요 ㅠㅠ..

 

 

자기를 위해 싸우고 퇴장당하는 동료선수에게

황희찬 선수는 고마울까요? 미안할까요 ?

무조건 사과받아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!!

또한 포덴세 선수는 ~사건 직후 에도 자신의 SNS 인스타스토리에 황희찬 선수 사진을 게시 하면서 황희찬 선수를 지지한다는 뜻인 이모티콘을 올려두기도 했다네요

다니엘 포덴세 선수 인스타 주소입니다!!

https://www.instagram.com/podence/

 

 

한국 네티즌 팬들은

황희찬 지켜줘서 고맙다며 초코파이 보내주고 싶다고 포덴세 행동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

황희찬 선수가

상처 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ㅠㅠ

" 우리 차니 지켜 "

응원할게요 화이팅!!!!!!

 

 

728x90
반응형